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 위치
대구 사는 사람이 애들 놀게 해 줄 놀이터를 찾아서 굳이 밀양까지 가야 해? 네, 그렇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집에서 1시간 20분이나 걸려서 놀이터에 간다는 것은 시간적 물적 인적 낭비가 아닌가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지인 추천으로 남편이 바람도 쐬러 한 번 가보자고 하여 세 아이들과 함께 머나먼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밀양 우리 아이'라고 치시면 '우리 아이 마음숲' 이란 곳이 뜹니다.
주소: 경남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305-1
우리는 놀이터를 목적으로 갔지만 인근에 '표충사'라는 큰 사찰이 있어서 그 방향으로 가는 차량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주말 기준) 표충사를 목적지로 내비게이션에 입력하여 가셔도 무방합니다.
밀양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 입장시간
- 개장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5시
- 브레이크 타임: 오후 1시~ 오후 2시
오전에 입장을 하셨더라도 브레이크 타임에는 돗자리와 짐을 가지고 모두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과 왼쪽에 이렇게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부득이하게 표충사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오후 1시 10분쯤 도착했는데 오후 1시부터 2시 사이에는 브레이크 타임이라 입장이 불가능했습니다. 일단 브레이크 타임에 주차장에 들어가면 오후 2시까지는 차를 못 뺀다고 하십니다. 아무튼 주차를 하고 근처 표충사 가는 길로 산책을 했습니다. 놀이터에서 표충사까지 대략 700미터 정도의 거리라 가볍게 걸어서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왼쪽에 계곡이 있어서 잠시 내려가 보기도 했지만 물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표충사로 향하는 차가 많고 아이들이 놀이터와 멀어지는 것을 싫어해서 다시 놀이터 앞에 가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오후 2시가 되기 10분 전이었지만 친구들이 입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인데 어디서 몇 명이 온 지 체크를 하고 스티커를 나눠 주십니다. 그 스티커를 가슴에 붙이고 다니면 된다고 합니다. 입장은 나이 제한 없이 다 들어갈 수 있지만 기구를 탈 수 있는 이용자 연령이 만 5세~ 12세입니다. 안전을 위해 만 5세 이하는 이용을 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모가 놀이기구에 함께 올라갈 수도 없는 상황에 케어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입장을 하면 아이들이 신나서 뛰어다닙니다. 적당한 그늘을 찾아 돗자리를 펼치고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은 무지개 그네입니다. 이제껏 봐 온 그네와는 모양이 달라 신기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도전 정신을 불태웠던 더블 돔 플레이 7세 아이가 큰 무리 없이 올라가 미끄럼을 타고 내려왔습니다. 줄을 서는 것도 아니고 사방팔방에서 아이들이 오르다가 한 지점에서 진입하여 오르는 미끄럼인데 난이도가 상당했습니다. 개미 타워도 그물을 밟고 올라가 꼭대기층에 이르면 뭔가 돌리는 기구가 있는데 그것을 돌리면 동요가 흘러나왔습니다. 아이들이 호기심 가지고 도전해볼 만했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었지만 사진에 다 담지 못했습니다. 화장실에 가는 길에 이렇게 컨테이너 몇 개로 이루어진 상가가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군밤, 어묵, 국화빵 등을 팔고 계셨습니다. 군밤은 5,000원, 국화빵은 2,000원, 어묵은 1 꼬지에 500원으로 저렴하고 먹을 만했습니다. 동동주와 전도 파는 곳이 있었습니다. 계좌이체는 되지만 카드는 안 된다고 하십니다. 놀이기구는 총 6가지인데 그물로 연결되어 있어서 한 번 오르면 한 참을 잘 놀게 되어있는 구조였습니다. 날씨도 적당히 쌀쌀해서 아이들이 시원하게 잘 놀았습니다. 가을 경치도 좋은데 높은 곳에 오르니 아이들도 신이 났습니다. 우리 아이 마음속에 숲이 크게 자리 잡은 인상 깊은 하루였습니다. 무료입장이라 좋았고 근처에 표충사도 있어서 방문하기 좋고 또 오늘 가보니 근처에서 대추축제도 하고 있었습니다. 활동적인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하여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돌아오는 길에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닭백숙, 메밀막국수, 한우, 중국집, 오리고기 등 맛집을 검색하여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의사항
- 영유아는 보호자의 동반 하에 놀이를 마칠 때까지 보호 및 관찰을 받아야 한다.
- 놀이에 부적합한 끈이 달린 옷 또는 슬리퍼 등을 착용하거나 가방, 장난감, 줄넘기 등을 소지한 채 놀이기구를 이용하지 않는다.
- 한여름 또는 눈이나 비가 올 때는 놀이기구가 뜨겁거나 미끄럽지 않은지 확인 후에 이용한다.
- 놀이시설에 위험한 물건이 있거나 다친 사람이 발생하였을 때 놀이를 중단하고 즉시 도움을 요청한다.
- 놀이기구를 소중히 이용하며, 낙서하거나 부착물을 훼손하지 않는다.
- 놀이기구는 차례대로 이용하고, 사용인원을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 놀이가 미루어지고 있는 동안 활동공간 내에서는 공놀이, 자전거 타기 등을 삼가여야 하며, 휠체어, 유모차, 자전거 등을 세워 두어서도 안된다.
- 음주, 흡연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애완동물 목줄 착용, 배설물 수거, 야영행위 및 취사행위 금지 이륜 이상 동력 장치 진입금지, 식물 무단 채취 금지, 심한 소음 및 악취로 불쾌감을 주는 행위도 금지입니다.
- 이용자 연령은 만 5세부터 12세까지 입니다.
- 놀이기구에서 친구를 밀거나 잡아당기는 놀이를 하지 않는다.
- 놀이기구는 두 손으로 난간, 손잡이 등을 꼭 잡고 이용하며 뛰지 않는다.
- 놀이기구의 난간 바깥쪽을 잡고 올라가거나 위에서 바닥으로 뛰어내리지 않는다.
- 움직이는 놀이기구는 완전히 정지된 상태에서 타고 내리며 기구 밑으로 신체의 일부를 넣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건강 육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래키의 쿠키앤크림슈 후기 및 성분정보와 SPC 이슈에 관한 의견 (0) | 2022.10.27 |
---|---|
트릭 오알 트릿?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정의와 핼러윈 사탕 추천 (1) | 2022.10.26 |
엄마표 영어 교육 입문기와 실행기 및 결론 (0) | 2022.10.22 |
팝콘의 종류와 재료 소개 및 안전한 팝콘 만드는 방법 (0) | 2022.10.21 |
음악세계 피아노 콩쿨 참가 방법 및 수상 종류와 참가비 (0) | 2022.10.19 |
댓글